본문 바로가기
- 코인백서 -

썬코인(SUN), 반드시 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by 바쁘다빠 2021. 9. 5.
반응형

여러분은 저스틴 선을 아시는 지요? 간단히 말씀드려서 중국의 아주 유명한 젊은 암호화폐 개발자입니다. 트론(TRX),비트토렌터(BTT),저스트(JST) 그리고 최근에는 썬코인(SUN)까지 개발하였습니다. 개발이 순차적으로 되고 있고, 가격이 잘 형성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시장의 반응과 세력의 반응이 오고 있다는 것이겠습니다. 오늘은 이 중 가장 막내 코인에 해당되는 썬코인에 대해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알던 인터넷이 변한다. 블록체인 x 인터넷.

현재 우리가 아주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하지만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아주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복제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상대방이 누군지 정확히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하고자 한다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손쉽게 누군가를 모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슷한 논리로 수많은 가짜 뉴스를 뿌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현재 이는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인터넷상에서 신원을 확인하는 것은 상당한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합니다. 이유는 자신이라는 존재를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숨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을 이용한 인터넷을 하게 된다면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이 어떻게 되었든 올 수밖에 없는 이유가 여기입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인터넷 세상에서는 그냥 현실의 자신의 존재가 인터넷상에서도 대체 불가한 그 존재 자체가 되는 디지털 현실세계가 됩니다. 즉 누구도 대체될 수 없고, 유일한 현실의 당신의 존재가 인터넷상 옮겨지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은 copy(복제)가 불가능하고 엄청난 보안성을 기지며 대체 불가능한 기술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인터넷상에서 특정 DATA의 자신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 기술이 가져올 미래는 매우 확실합니다. 현재 다가올 미래의 가장 핫한 단어인 메타버스(Metavers)는 바로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서 비로소 완벽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결제, 보안, 해킹 그리고 가짜 뉴스 등의 거의 모든 현재 인터넷의 문제들이 블록체인의 기술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저스틴 선은 바로 이러한 세상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한 사람 중 한 명이고 이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썬코인, 트론의 Side Chain for 디앱(DApp)

저스틴 선이 준비하는 또 하나의 큰 프로젝트는 DApp Chain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DApp들이 트론 프로토콜의 환경에서 더 빠르게, 더 낮은 에너지 소비와 강한 보안상에서 동작하도록 도와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메인을 트론(TRX)으로 구축하고 이 트론을 옆에서 보조하는 체인을 다른 네트워크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그중 하나가 바로 이 썬코인입니다. 썬코인의 블록체인은 트론의 체인을 보조하게 됩니다. 썬 코인이 결국에는 트론과 함께 갈 수밖에 없는 강한 모멘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겁니다. 

 

* 디앱(DApp) 이해를 위한 Link : 안드로이드,앱스토어를 넘는다. 플레이댑 코인베이스까지 진출!

 

썬코인의 미래 가격 움직임은 이미 보인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썬코인은 저스틴 선이 만든 코인입니다. 저스틴 선은 이미 비슷한 콘셉트로 3개의 코인을 만들었습니다. 결국 가는 방향의 길을 형제 코인들이 먼저 가 보았다는 말이 됩니다. 코인계의 세력 또한 저스틴선의 코인을 대한 전략은 비슷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국 호재의 이용은 이 코인들의 공통된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트론, 저스트, 비트토렌터 순서로 일봉 차트(@빗썸)를 보겠습니다. 

 정말 많이 닮아 있습니다. 결국 이들의 흐름은 시간의 차이가 조금씩 있을 뿐이지 움직임 자체는 동일합니다. 즉 썬코인도 시기의 문제이지 아래 코인들과 비슷한 흐름이 갈 것이라는 예상이 됩니다.  

 

썬코인은 매수 타이밍은?

위의 다른 형제 코인들의 움직임으로 봐서 저스틴 선의 코인에 대한 세력의 관심은 있을 것으로 보이고, 그렇다면 언제 매수를 해야할지가 중요할 텐데, 저는 개인적으로 안전함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일봉 기준으로 상장시 펌핑이 되었던 최고 고점을 뚫는 형태가 나온다면 매수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코인에서도 보면 고점(윗꼬리)을 돌파하면 아주 높은 확률로 큰 슈팅이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물론 수익률 엄청 크진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이 기준으로 가장 적게 상승한 저스트도 이 기준으로도 2.5배는 올랐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약간의 단타의 관점일 수 도 있으나, 4시간 봉을 기준으로 하기의 박스권의 3번 부근에서 매수하고 2번에서 판매를 하시는 방법입니다. 작아 보이지만 20%정도의 수익은 나올 수 있습니다. 혹은 1번을 뚫는 순간이 나올때 매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결국 직전 전고점을 돌파한다는 것은 어느정도의 상승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1번을 뚫어도 그 이전의 고점을 저항선으로 받고 다시 내려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참고하셔서 운영하셔야 할 듯 합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책임감있게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글은 단순히 저 개인의 의견으로 참고용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