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백서 -

전기차 시대,비트코인보다 미리! 이브이지 코인(EVZ)

by 바쁘다빠 2021.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를 투자해 미래를 바꾸고자 하는 바쁜 직장인 아빠 [바쁘다빠]입니다. 자동차 많이 타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앞으로 내연기관의 차는 점점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전기차의 시대가 이미 오고 있으며 앞으로 더 커질 것이라는 것은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이러한 오고 있는 변화에 대해 생각하는 코인이 하나 있습니다. 올 수밖에 없는 패더다임의 변화를 사업화 모델로 하는 코인은 상당히 매력적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이브이지 코인(EVZ), 전기차 시대의 흐름을 타는 코인을 소개드립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를 포함하여 배터리 전기차(BEV)를 아우르는 세계 전기차 시장은 2022년까지 누적 약 1,900만 대의 대규모 시장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2022년까지 14.5만 대~20.2만 대가 보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률을 상당히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전기차로의 전환 당연해 보이고 해가 갈수록 전환으로의 속도 또한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위한 충전소의 보급이 충분할 수 있는가?

하지만 한 가지 전기차의 증가에 따라 어쩌면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 바로 충전소입니다. 전기차의 보급이 확대 확대됨에 따라 충전기 보급도 속도를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1대당 1대의 충전기를 보급한다고 하더라도 자동차의 특성상 충전기는 장소와 시간의 제약을 받아, 늘 부족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무조건적인 충전기 수량의 증가가 반드시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효율적 구축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충전기 설치를 위해서는 부지도 확보해야 하고 전력수급 등의 설비 확충도 따라야 합니다. 이러한 충전소 설치를 위한 물리적 어려움이 앞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의 속도를 저해하는 요소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100% 만족할 만한 수준의 인프라 구축은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입니다. 바로 여기서 어떠한 방식이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게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으로 이브이지 코인이 출발합니다. 

 

개인 충전소도 다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리워드: EVZ코인)

국내의 경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자료는 전기충전기 사용량 전망입니다. 중요한 것은 공용과 비 공용의 구분입니다. 비공용의 비율이 상당히 많습니다. 즉 전기차 1대당 소요되는 전력량의 대부분은 개인용 충전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는 양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힌트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전기차는 충전을 위해 하루 종일 충전을 하지는 않습니다. 즉 개인 충전 장소가 해당 차량의 충전 외 시간에는 비워져 있습니다. 이 비워진 시간대에 다른 전기차가 충전을 할 수 있게 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면, 개인 충전소 입장에서도 손해는 아닌 것입니다. EVZ플랫폼은 바로 이러한 점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EVZ플랫폼으로 전기차 이용자와 충전기 소유자를 연결.

앞의 개념에서 설명드린 대로, 충전기 소유자와 전기차 이용자의 Needs를 연결하는 생태계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EVZ플랫폼입니다. 이로 인해 부족한 충전 인프라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상생의 상호 가치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EVZ 생태계는 EVZ 플랫폼을 통한 전기차 충전 마켓 플레이스에서 플레이어들 간 EVZ의 사용이 이루어지게 합니다. 전기차 이용자는 EVZ앱에서 이용 가능 시간, 가격을 확인하고 결재합니다. 충전을 완료하면 리워드로 EVZ코인을 지급받습니다. 물론, 개인 충전소 소유자는 EVZ 모듈을 구매하여 충전기에 장착해 놓아야 합니다. EVZ플랫폼 안의 모든 결제는 EVP(포인트)와 EVZ(코인)으로 이루어집니다. 

 

EVZ코인의 전망은?

알트코인들이 사실상 거의 유사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허나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갈 수 밖에 없는 코인의 경우 차트뿐만 아니라 기업자체에 대한 이슈를 잘 파악 하고 있어야 합니다. EVZ재단의 설립사인 차지인의 주식 상장일정 확인등 굵직한 이벤트는 반드시 챙겨야 할 것입니다. 차트적으로는 볼린저 밴드 하한선으로 가는 방향이고 RSI도 아직 낮지 않으므로 조금의 관망은 필요해 보입니다. 허나 주류인 비트코인의 움직임 등은 잘 관찰해 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볼린저 밴드, RSI 그리고 비트코인 흐름 등은 다른 Post에 언급을 드린 적이 있어 아래와 같이 참고 링크드립니다. 해당 코인도 EVZ코인과 닮은 점이 있어서 접근은 어렵지 않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 빗썸_아모코인의 전망과 미래는? (Feat : 차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