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백서 -

바이프로스트는 한국의 미들웨어 힘, 상승 호재가 있다!

by 바쁘다빠 2021. 12. 20.
반응형

오늘 국내개발의 장래성이 있는 김치 코인에 대해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기존의 블록체인과 디앱의 개발에 관련해서 한계점을 개선하는 프로젝트인 바이프로스트 코코입니다. 

 

누가 이길지 모르는데? 한 가지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APP을 개발해?

NO!

 

바이프로스트는 미들웨어 플랫폼입니다. 간단히 가정을 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당신이 Dapp 개발자라고 한다면, 당신은 메인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결정하셔야 할 것입니다.  문제는 현재 너무나도 많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존재하고 있으며, 사실상 누가 Leading을 하게 될지 그리고 누가 사라지게 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즉 프로토콜 리스크가 존재 하고 있습니다.  

모든 블록체인의 플랫폼은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느것 하나도 완벽하지는 못하다는 것입니다.  즉 서로 다른 특징과 장단점으로 블록체인 프로토콜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쟁을 할 것인데, 개발자인 여러분이 이 중 미래를 예측해서 한 가지만 택해야만 한다면, 그것은 꾀나 큰 리스크를 쥐고 가는 것임이 틀림없습니다. 

 

 

Dapp과 프로토콜은 Mismatch가 항상 존재한다.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아무리 체계화가 되어 있다 하더라도, Dapp의 Private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은 상호호환의 측면에서 서로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현재의 대부분의 이 조정이라는 것은 Dapp 측이 일방적으로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토콜에 맞춰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사실상 개발자들로 하여금 개발상의 나이도와 제약을 느끼게 되는 요소가 됩니다. 바이프로스트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는 미들웨어입니다.  바이프로스트는 Dapp 측의 코드를 독립적으로 갈라내어서 퍼블릭 블록체인 측과 합치고 소통이 될 수 있게끔 합니다. 즉 개발자 입장에서는 이렇게 되면 어떠한 블록체인을 사용하더라도 큰 부담감 없이 미들웨어를 사용하면서 엄청난 확장성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바이프로스트는 금융전문가가 이끌고 있다. 

2016년 금융 공학 교수와 컴퓨터 공학 교수, 금융 시스템 전문가가 만자서 블록체인 기술로 사회적 이슈를 해결 하고자 PiLab를 설립했습니다. 그 과정 속에서 이들은 현재의 블록체인 기술의 가능성과 한계를 깨달았습니다. 즉 기존의 블록체인들로는 Dapp의 자유로운 활용과 설계가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론 인해 위에서 설명한 바이프로스트라는 실질적인 멀티 체인 플랫폼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바이프로스트는 블록체인, 금융, 핀테크, 해킹, 소프트웨어 보안까지 다양한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이프로스트코인은 이 플랫폼 안에서 사용되는 토큰.

바이프로스트코인은 바이프로스트라는 플랫폼에서 통용되는 토큰입니다. 프라이빗과 퍼블릭 간에 운영 그리고 퍼블릭 블록체인 안에서의 다른 Dapp과의 운영 등에 폭넓게 사용되는 토큰입니다. 사실상, 바이프로스트라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공용 화폐라고 이해를 하시는 게 맞습니다.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사용함으로써 어쩌면 서로 다른 통화를 가지고 있는 디앱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간에 공용 화폐와 수수료로서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로드맵 

20년도 까지는 디앱의 미들웨어 플랫폼으로서의 상당한 성장을 이루어 내왔습니다. 아래의 로드맵에서 주목해야 하는 점은 멀티 체인으로서는 상당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점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21년 디파이에 집중하는 것을 계속해 나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단순히 디앱의 미들웨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멀티 체인 디앱을 시작하는 것으로도 보입니다.  로드맵을 상당히 탄탄히 구성해 나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디앱으로의 진출이 또 하나의 상당한 힘이 되어 큰 상승을 이끌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상장거래소 및 가격 현황

국내 개발의 국내 거래소가 메인 거래를 형성하고 있는 바이오프로스트 코인입니다.  사실상 원화거래는 빗썸이고, 업비트는 BTC거래만 지원되고 있습니다. 빗썸에서의 엄청난 상승의 영향을 받아서, BTC거래의 업비트에서의 거래가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현재는 거의 최고 저점까지 내려가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상승분에 대한 거래량의 대부분이 이번 하락에서 소진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지금 저점이긴 하나, 상승으로 가기에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좀 걸릴 수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자체가 탄탄하므로 일단 보유하고 있으면 상장 빔인 869원은 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빗썸 바이프로스트 4시간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