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백서 -

코티코인의 미래가 너무 선명히 보인다!

by 바쁘다빠 2022. 1. 3.
반응형

세상에 1950년대에 Credit Card가 등장하였습니다. 현금의 흐름을 의존하던 시대에서 가히 혁신적이라는 변화가 시작이 된 것입니다. 그 당시에는 아무도 이 사각형의 카드가 비용 지불에 대한 거의 완벽한 대체 수단이 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돈에 대한 개념이 어떻게 보면 바꾼 것이고, 지불의 수단에 대한 엄청난 혁신이 있었던 것입니다.

어쩌면 현재의 우리는 또 다른 혁신을 맞이 해야 하는 순간에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코인들이 현금을 대신하는 목적으로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이스라엘의 Fintech 기업의 개발 Project인 코티 코인(COTI) 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금융권의 한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존 금융권을 이용한 결제는 복수의 De-merrit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한음 암호화폐의 등장으로 점점 더 명확히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러한 불편함이 바로 결제에 대한 새로운 혁신으로의 변화를 가속화할 것입니다. 

- 장기 정산 기간(3~5일)

- 높은 수수료 (미국의 경우 연간 $40~50B 수수료 지급)

- 경제 마찰 소지가 있어 전세계 범용성의 불안정성 존재

- 여러 운영기관이 관계되어 Data의 Leak 발생 가능성 존재

- 소액결제에서의 비효율성.

 

결제 네트워크의 새시대를 여는 것을 목표.

모든 것이 디지털로 바뀐 시대에서 여전히 화폐는 시대에 뒤떨어져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단순하게 수수료 적인 부분을 고려하더라도 Paypal이나, Alipay를 사용하는 것이 저렴하나 아직 시대는 이 조차도 완벽히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결제 솔루션은 다음 시대를 향해 가야 합니다. COTI가 그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COTI는 모든 통화를 디지털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핀테크 플랫폼입니다. 탈중앙화된 프로토콜로서, 사용자, 기관, 결제 Dapp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ti PAY는 암호화폐 및 스테이블 코인 그리고 신용카드와 유저들의 각자의 코인들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빗썸(Bithumb)에서 보는 코티코인 (COTI)

21년 12월 23일에 빗썸에 상장한 따끈따끈한 코인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4000억 원 정도로 소형 코인으로서 충분히 상승의 움직임에 가볍게 날아 올라갈 가능성이 충분해 보입니다.  상장 날 상장 빔으로 600원 정도까지 갔다가 현재는 약 470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차트적으로 상장후 시간이 짧아서 특별히 보이는 것이 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빗썸에서는 상대적으로 주목을 적게 받고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으로 바로 이 코티코인(COTI)이 까다로운 바이낸스에 이미 상장이 되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바이낸스(Binance)에서 코티코인 (COTI)을 보면 미래가 보인다.

위에서 말한 대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바이낸스의 차트입니다. 아시다시피, 해당 코인은 김치 코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해외의 거래소에서는 언제 상장이 되었으며, 세력의 매집이 보이고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빗썸에서의 움직임 예측에 매우 유리합니다. 우선 바이낸스에 상장이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해도 되는 부분입니다. 코티 코인은 17년도에 개발이 되었으며 KUCOIN에 19년에 상장되었습니다. 그이후 Binance와 Coin base에도 꾸준히 상장이 되었습니다. 이 흐름만 보더라도 코티코인은 상당히 비전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Binance에서의 차트를 본다면 확신이 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차트는 바이낸스에서 보이는 차트의 1 Day 기준의 차트입니다. 매집이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집이 잘 이루어져 지는 과정에서 21년 12월 4일의 Bitcoin 하락에 따라서 어느 정도의 하락이 발생했으나, 추세선상에서는 전혀 문제없이 우상향을 향해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더 흥미롭고도 확신이 되는 부분은 아래의 그림입니다. 왼쪽이 코티코인 그리고 오른쪽은 21년에 10배 이상의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샌드박스의 차트입니다. 엄청난 상승 전에 80~90%의 조정을 주고 다시 복귀시키고 조정장을 주다가 엄청난 상승을 올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각자가 지는 것이긴 합니다. 투자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성투가 되시길 바랍니다. COTI의 성장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