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코인백서 -

코인러쉬는 비트코인에서 레이븐 코인으로 이동한다!

by 바쁘다빠 2022. 1. 16.
반응형

코인의 채굴의 전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초기 채굴에 참여한 사업자들은 엄청난 양의 코인을 선점할 수 있었고 현재는 하나의 세력이나 고래로서 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채굴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코인 그 중에서도 디지털 자산의 상품으로 분류가 되어 암호화폐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하지만 또 하나가 더 있습니다. 레이븐 코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골드러쉬의 대상이 바로 레이븐 코입니다. 

레이븐 코인은 증권형 토큰 발행 플랫폼.

우선 암호화폐 유형은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존재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바로 Payment형. 결제를 위한 도구입니다. 또 다른 것은 특정 서비스의 사용 권한을 위한 기능입니다. 대부분의 알트 코인들이 여기에 해당되는데, 알트코인(블록체인) 들이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비용 및 수수료의 지불의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증권형 토큰의 기능입니다.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은 현물(주식,채권,부동산,금,은등)자산을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에 페깅(대입하고, 인정한) 디지털 자산을 의미합니다. 레이블 코인은 Security Token에 해당됩니다.

 

디지털 상품으로 인정되는 알트코인.

레이븐의 가치에 대해 알고자 한다면, 우선 디지털 자산의 법적 분류에 대해 알면 좋다. 발행주체가 있으면, 증권이 되는 것이고 없으면 상품으로 분류가 됩니다. 상품으로 분류가 되면, 증권법에 저촉을 받지 않게 됩니다. 즉 법적인 제재에 대해서 증권류의 코인들보다는 좀 더 자유로운 활용도와 낮은 제재의 환경에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으로 분류가 된다는 것은. 방행주체가 없어야 합니다. ICO가 없어야 합니다. (발행 주체가 없기 때문에 투자를 받을 회사가 있을 리가 없죠) 따라서 에어드롭도 없고, 프리마 이닝도 없는 상황입니다. 즉 순수하게 채굴을 통해서 코인을 공평하고 평등하게 가져가게 됩니다.  레이븐 코인은 바로 이러한 범주에 들어가 있어 현재 암호화폐의 거물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과 그 방향성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레이븐 코인의 전망이 그리 나쁘지만은 않겠다는 기대를 걸 수 있을 것입니다.

 

채굴 러시의 흐름은 비트코인/이더리움 --> 레이븐 코인으로.

POW 방식을 추구하는 비트코인/이더리움의 경우 초기 엄청난 양의 채굴을 하면서 그들이 코인을 다량을 확보하여 일종의 세력이자 고래가 되어, 코인을 되팔 때 상당한 코인의 가치의 상승을 일으켜 막대한 이익을 챙기는 시장의 흐름을 만들어 왔습니다. 당연히 이들은 채굴에 소용되는 여러 비용 등을 감안하여 최대한 비싸게 코인을 되팔고 싶어 합니다. 즉 가장 저렴하게 최대한의 양을 채굴하고 최고의 금액을 팔고자 합니다. 현재 이러한 시장 흐름에 이익률이 부합되는 코인은 3~4개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그리고 레이븐 코인입니다. 이중 반감기 면에서 볼 때 아직 그 가치가 저 평가 되어 있고 시장의 주목이 적은 레이븐은 장기적으로 상당한 상승의 가능성이 있습니다.[레이븐코인은 22년 1월11일 첫 반감기 실시] 즉 비트코인이 과거 반감기를 거치면서 현재 어마어마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 처럼 레이븐 코인인 어쩌면 미래에 그러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다는 근거있는 기대가 보입니다. 

: 반감기 --> 채굴에 대한 코인 보상이 4년을 주기로 줄어듬. 

 

현재 레이븐 코인의 가치는?

한국에서 아직 원화 마켓에 상장이 되어져 있지 않아서, 해당 코인에 대한 가치에 대해 잘 모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븐 코인은 이미 바이낸스에 상장이 되어져 있는 상당한 실력의 코인입니다. 업비트에는 BTC 마켓에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거래량면에서 항상 상위로 랭크가 되어 있습니다. 슬슬 한국에서도 그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뜻이겠습니다.  여러 면으로 보아도 곧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이 될 날이 올 것이라고 보입니다. 

 

트론 블랙이라는 레이븐 코인 수석 개발자가 21년 5월에 코인베이스에 추가 상장을 위한 자료를 모두 제출했다고 하는데, 결과가 시간이 좀 걸리는 듯하네요. 코인베이스 상장도 상당히 좋은 호재가 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이낸스의 1D차트를 간략히 보면, $0.099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탄탄함과 차트적인 부분에서도 충분히 단기적으로 상승해 줄 것이라 기대가 갑니다. 비트코인의 하락이 멈추고 상승으로 전환이 된다면 노란색의 저항선과 지지선의 어느 쪽을 넘는지를 확인하고 매수를 들어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저항선을 뚫고 안착한다면 $1.9를 우선 단기 수익을 목표로 해봐도 되지 않을까. 그저 희망 회로 추측을 해 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번외> 현금 사용에서 크레딧카드 사용으로의 혁신. 다음은 무엇인가?

반응형

댓글